아이가 1월에 태어났습니다. 와이프가 진통 14시간 만에 고생해서 낳는 걸 실시간으로 봤습니다. 그날의 감동은 제 인생에서 가장 잊지 못할 경험입니다. 이런 소중한 아이가 태어나자마자 먹는 것이 분유입니다. 산부인과에서 출산 후 이틀 동안 먹인 분유는 아이엠마더 1단계, 입원 후 조리원에 갔을 때는 일루마 1단계입니다. 그런데 저희 부부의 선택은 압타밀 프로푸트라!
2주 동안 조리원에서 일루마를 먹이고 tv를 보는데 홍현희-제이쓴 부부가 압타밀 프루푸트라를 똥별이에게 먹이네요. 연예인이 먹이는 분유라 검색을 해봅니다. 맘카페에서 힙 분유와 압타밀 분유를 압도적으로 많이 먹이네요. 분유 갈아타기는 아기의 장에 무리를 준다고 합니다. 그것도 모르고 우리는 종류별로 다 먹여보자 했다는... 보통 엄마들은 이미 조리원 때부터 자기가 먹일 분유를 구입해서 신생아실에 갖다 준다고 합니다.
압타밀 프로푸트라가 앱솔루트를 꺾고 대한민국 1등 분유네요? 블로그 쓰면서 새로 알았습니다. "현재 국내 분유 시장점유율 1등 제품은 유럽 1등 분유로 유명한 '압타밀'이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에 따르면 압타밀은 지난해 시장점유율 20.9%를 기록해 분유시장 1위에 올랐다. 2021년까지는 매일유업 '앱솔루트'가 부동의 1위를 차지했지만 순위가 뒤바뀐 것이다."
-이코노미스트 기사내용 중-
깐깐한 대한민국 엄마들을 반하게 한 이유가 있을까요? 저는 분유를 만든 '뉴트리시아'가 독일 회사인 줄 알았습니다. 대한민국 정식수입제품보다는 다들 독일직구를 이용하더라고요. 제가 궁금했던 질문의 답을 찾아서 남깁니다. 뉴트리시아 공식스토어 답변이라 신뢰 100%.
0. 압타밀 프로푸트라 1단계 vs 압타밀 프로푸트라 프레 차이점
압타밀 프레는 독일에만 있는 단계, 프레와 1단계 모두 0~6개월 아이에게 적합하다. 영양성분은 1단계가 소량 높다. 제가 두 제품을 맛본 결과 프레가 담백하고 맛있었습니다. 1단계는 약간 비린 맛이 느껴졌습니다. 개인적으로는 1단계 바로 먹여도 상관없을 듯합니다. 저희 아기도 한 달 프레먹고 1단계로 바꿨어요. 이왕이면 영양성분 많을 걸로 주시죠.
1. 독일제품과 대한민국 공식 수입제품 차이점
2. 압타밀 프로푸트라와 압타밀 프로누트라 차이점
3. 압타밀 조제법
베이비브레짜를 이용하시는 부모님들을 위한 작은 팁!
압타밀 프로푸트라 넣을 때 절대 입구를 다 열지 마세요. 가루가 한순간에 왕창 떨어져 쏟을 수 있답니다.
사진처럼 열어 떨어지는 분유량을 조절해 주세요. 그리고 분유뚜껑에 달린 수저로 평평하게 해 주시면 된답니다.
1896년부터 시작된 '뉴트리시아' 낙농국가로 유명한 네덜란드에 본사가 있다고 합니다. 한국수출용 제품은 네덜란드에서 생산한다고 하니 독일직구가 불안한 분들은 이마트나 온라인공식몰을 통해 편하게 구입하세요. 그런데 가격은 독일 구매대행이 싸던데...
결론,
압타밀 프로푸트라 프레는 독일에서만 구분, 1단계부터 바로 먹여도 문제없다.
1896년부터 제품 만든 '뉴트리시아' 1위 하는 이유가 있다. 그때 조선은 을미의병이 일어난 해.
댓글